홍대 거리에서 제대로 가시화했던 트랜스젠더 가시화의 날 오픈마이크 행사를 시작으로 세종시에서 진행된 기후정의파업, 420 장애인차별철폐 투쟁,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된 행성인 아카데미, 보드게임을 통해 청소년 성소수자들의 일상과 감정을 들여다 본 정기 회원모임까지 활기찬 활동이 많았습니다. 아래 소식란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매년 3월 31일은 트랜스젠더 가시화의 날입니다. 이 날을 맞아 지난 4월 1일, 성소수자차별반대 무지개행동의 주최로 홍대 걷고싶은거리 광장무대에서 오픈마이크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행성인에서는 아카데미 4주차 프로그램을 마친 후 아카데미 참가자분들과 다함께 오픈마이크 행사에 참여하였고, 행성인 회원인 무나님과 소유님은 멋진 합동 공연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414 기후정의파업 - 함께 살기 위해 멈춰!
지난 4월 14일, 다수의 정부청사가 모여있는 세종시에서 <414 기후정의파업 - 함께 살기 위해 멈춰!>가 진행되었습니다.
행성인은 무지개 손깃발을 참여자들과 나누고, 기후정의파업 참가선언문의 29개 문장들을 엮어 만든 현수막을 함께 들고 힘차게 행진했습니다.
420 장애인차별철폐 투쟁결의대회
매년 4월 20일은 장애인차별철폐의 날입니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에서는 4월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삼각지역과 서울시청 일대에서 420 장애인차별철폐 투쟁을 벌였습니다.
행성인은 장애인 차별을 철폐하기 위해 활동하는 시민사회단체와 개인들의 연대체인 420장애인차별철폐공동투쟁단(420공투단)에 함께하고 있습니다. 당일에는 삼각지역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본대회 2부부터 참여하여 서울시청까지 이어진 행진에 함께 했습니다.
행성인 아카데미
4월 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행성인 아카데미가 진행되었습니다. 3월에 이어 4월에는 각각 성소수자 노동권, 혼인 평등, 캠페인 기획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이어 22일 워크숍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앞으로 아카데미 수강생분들과 함께할 지속적인 활동을 기대해주세요!
행성인 4월 회원모임
이번 회원모임에서는 청소년 성소수자 지원센터 띵동에서 개발한 보드게임인 <무지개 꽃이 피었습니다>를 함께 해보며, 청소년 성소수자의 일상과 감정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